'폭발적 활약' 손흥민, 유럽 5대리그 득점 2위..1위는 레반도프스키



'폭발적 활약' 손흥민, 유럽 5대리그 득점 2위..1위는 레반도프스키



손흥민(28, 토트넘 훗스퍼)의 폭발적인 활약은 여러 기록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 유럽 5대리그 득점 2위에 오른 것이 가장 인상적이다.

손흥민은 커리어 역사상 가장 좋은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사우샘프턴전에서 4골을 넣어 신호탄을 쐈고 이후 4라운드 맨체스터 유나티이드전에서 2골 1도움을 넣어 팀의 6-1 대승에 일조했다. 웨스트햄, 번리를 상대로도 득점을 추가해 3경기 연속골에 성공했다. EPL에서만 8골에 성공해 득점 공동 선두에 올라있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손흥민은 리그 4경기 이상 소화한 선수들 중 평점 7.83점을 받아 해리 케인(8.39점)에 이어 토트넘 내 2위에 올라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예선 포함 5경기에서 2골 3도움을 추가해 올 시즌에만 10골 5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EPL을 넘어 유럽 상위 5대리그로 확장해도 손흥민은 득점 2위에 올라있다. 유럽 상위 5대리그는 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앙이 해당된다. EPL 제외 유럽 상위 5대리그에서 8골 이상 기록한 선수는 AC밀란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스타드 랭스의 보레디 디아(이상 8골), 바이에른 뮌헨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11골) 뿐이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조차 8골에 성공하지 못했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손흥민보다 많은 리그 득점을 올린 선수는 레반도프스키밖에 없다. 손흥민의 활약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토트넘은 5승 2무 1패로 승점 17점을 기록해 EPL 2위에 올라있다. 19득점 9실점으로 팀 최다 득점 2위, 팀 최소 실점 1위에 위치 중이다. 토트넘은 오는 22일(한국시간) 맨시티와 EPL 9라운드를 치른다. 11월 A매치 이후 펼치는 첫 경기이기 때문에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선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